건강

장민호가 광고하는 유청 단백질 하이뮨 먹어봤어요

다이아지영 2020. 12. 10. 20:36

오늘은 내 몸 건강을 지켜주는 단백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단백질은 근육과 뼈, 피부, 머리카락 등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일 뿐 아니라 에너지 생성을 돕고, 체내 호르몬과 효소, 항체를 만드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위해 단백질은 우리 몸속에서 끊임없이 분해와 합성을 반복하는데 하루 평균 약 300g의 단백질이 분해되고 합성되는데 이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 체내 단백질이 충분하지 않으면 근육에 저장해 두었던 단백질을 분해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결국 근육에서 단백질이 빠져나가기 전에 매일매일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을 제대로 지키고 저장하는 방법이지요

그만큼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는 것이랍니다.

저는 2019년 12월 건강이 좋지 않다는 진단을 받고 수술을하고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병원에 입원해 있을때 환자식이 고단백 치료식으로 항상 나왔었어요

그래서 퇴원후 집에 와서도 단백질 식으로 먹으려고 노력하는데 집에서 해먹는게 쉽진 않네요

우리 몸의 장기는 모두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람의 몸은 구성물질이 아닌것은 모두 독으로 판단하여 간에서 해독을 하지요

하지만 단백질은 구성 물질이기 때문에 간이 무리를 하면서 해독을 할 필요가 없어요

오히려 단백질이 있어야 간에서 생성되는 SOD(강력한 항상화제)나 우리몸의 에너지 생성을 돕는 코큐텐을 만들수가 있어요

그만큼 단백질이 우리몸엔 매우 중요한 성분이랍니다.

그러던 중 이모가 요새 핫한 장민호 단백질을 아냐고 물으시더라구요

요즘 박용우 박사의 '스위치온 다이어트'라는 책이 있어서 보던 중이었는데 그 책에서도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여기 저기서 단백질 이야기를 하니 저도 관심이 생겨서 요즘 장민호가 광고해서 핫하다는 하이뮨을 한번 먹어 보았습니다.

유청단백질

하이뮨

 

 

장민호 단백질 하이뮨

어른 분유라는 말처럼 정말 아기 분유통처럼 생긴곳에 단백질이 들어 있어요

 

 

 

 

 

 

 

 

하루에 한스쿱 물에 타서 마시면 되네요 맛은 아기 분유맛 같고 엄청 고소하고 맛있어요

유청 단백질과 프락토올리고당과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어요

하이뮨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 콜라겐을 부원료로 사용했다고 하네요

 

 

 

 

 

 

 

분유가루 같아서 물에 타면 금방 섞이기 때문에 많이 흔들 필요 없어요

식물성 단백질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

뉴트리라이트 파이토 푸로틴이 정식 명칭이네요

뉴트리라이트 푸로틴은 식물성 단백질이에요

콩으로 만든 단백질이라 요즘 GMO 콩으로 만든 음식들이 유전자 변형을 일으킨다 하여 먹기전에 좀 걱정이 되었어요

요새 유전자 조작 식품들이 점점 많아져서 우리 아이들 건강이 걱정이 되네요~

그런데 뉴트리라이트 푸로틴의 원재료인 콩은 80년 전의 콩 종자를 계속 번식시켜 만든 제품이라 하여 안심이 되었어요

뉴트리라이트 푸로틴은 아미노산 스코어 100이에요

9가지 필수 아미노산과 11가지 불필수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요

여기서 아미노산 스코어 100이란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를 따져서 좋은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다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아미노산 스코어’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인 아미노산 중에서 외부 섭취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을 비교해 나타냅니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아미노산스코어가 85점 이상이 되어야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해준다네요

동물성 단백질은 섭취 시 단백질 이외에 지방, 콜레스트롤 등을 함께 섭취하게 되는 반면 식물성 단백질은 포화지방산이 낮고 식이섬유와 같은 주요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순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평소 우유 소화가 힘든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식품음료신문(http://www.thinkfood.co.kr)

저는 유제품을 먹으면 안되는 병을 앓고 있기 때문에 하이뮨도 좋지만 제 건강도 그렇고 아이들 건강도 걱정되어

안전하고 아미노산 스코어 100인 제품을 찾아 보기 시작했어요

드디어 찾았습니다.

아미노산 스코어 100에 식물성 단백질 식품

 

 

 

 

 

 

 

 

맛은 콩고기 맛~ 그냥 콩맛 이에요~

하지만 단백질 섭취를 하는 이유는 맛이 아니라 아미노산 스코어 100을 찾아서 섭취해야 하기 때문에 먹고 있습니다.

대두, 밀, 완두를 사용한 순 식물성 단백질 이랍니다.

칼로리 걱정없이 먹어도 되겠어요

1일 섭취량은 한스쿱입니다.

그럼 결론을 내보겠습니다.

저는 단백질을먹는 이유에 따라 선택하면 좋으실거 같아요

안전하고 순수 푸로틴 섭취를 원하며 아미노산 스코어 100인 제품을 찾는다면 뉴트리 파이토 푸로틴을

유청단백질을 원하고 단백질에 다양한 미네랄과 영양을 원한다면 하이뮨을 추천합니다.

 




>>하이뮨 보러가기<<

 

 

식물성단백질의 정보를 더 원하시면 댓글이나 쪽지주세요~